안녕하세요ㅋ.ㅋ 저는 요즘 근육만들기를 하고 있거든요! 집안에만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까 자꾸 살이 찌는 것 같아서요ㅠ.ㅠ 그래서 홈트를 하면서 요즘 근육만들기에 한창이에요! 요즘에는 여자들도 근육에 대한 관심이 많잖아요. 그냥 마른 것보다 탄탄하게 근육이 잡힌 몸이 좋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영상을 찾아보면서 매일 아침 저녁으로 열심히 홈트를 하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가장 어려운게 등을 공략하는 운동인 것 같아요. 그래도 집에서 빈둥빈둥 피곤에 지쳐서 잠드는 것보다는 단 10분이라도 자기 전에 운동을 해주는게 좋겠죠. 꾸준히 하다보니까 초반에는 계속 하기가 힘들었는데 나중에는 오히려 운동을 통해서 더 활기찬 하루가 되는 것 같아요. 왠지 아침에 짧게라도 운동을 안하고 출근을 하면 무언가 잠이 덜 깬 느낌도 나고 활기찬 하루가 없는 것 같아요ㅠ.ㅠ
홈트에 맛이 들린 뒤로 제가 타투를 하나 받았거든요ㅋ.ㅋ 아무래도 매일 매일 몸에 관심을 갖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타투에도 관심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매력적인 도안을 찾아보다가 가장 마음에 드는 만다라타투를 골랐어요. 제가 타투에 대해서 찾아볼때 유난히 만다라타투는 외국에서 많이 보이더라구요. 근데 저는 딱 보자마자 흔하지 않은 느낌과 신비로운 분위기가 완전 제스타일였어요ㅋ.ㅋ 그래서 만다라타투 작품을 더 많이 찾아보앗거든요. 그리고 가장 실력적으로 믿음이 가는 곳으로 예약을 하고 타투를 받고 왔어요!
부처가 깨달은 진리를 한 장의 그림으로 형상화한 것으로, 외적으로는 우주의 삼라만상을, 내적으로는 마음 속 의식의 흐름을 상징한다. 둥근 원안에 세상의 5가지 존재 요소인 땅(地) 물(水) 불(火) 바람(風) 하늘(空)을 상징하는 오색(백.청.황.적.녹)을 기하학적인 형태로 표현하고 있다.
만다라(Mandala)는 인도의 고대 언어인 산스크리트어에서 '완전한 세계, 또는 치유능력을 가진 원모양'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어근 Manda는 참 또는 본질을 의미하고 접미사 la는 소유 또는 성취를 의미한다. 신성한 단(壇)에 불상 등을 안치해 놓는 제단이라는 의미에서 단(壇) 또는 단장(壇場), 그리고 '모든 법을 원만히 갖추어 모자람이 없다.'는 뜻의 윤원구족(輪圓具足) 등으로 번역되기도 한다.
만다라에 대한 개념 유래는 만다라를 연상시키는 동그라미, 나선형 그리고 이와 비슷한 디자인이 아프리카, 유럽, 북미 대륙에 살았던 고대인들의 암각화에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고대인류의 삶 속에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고 볼 수 있다. 불교에서는 불교적 우주관을 도상으로 표현한 것. 불보살들의 세계와 그 구조를 신비로운 도형으로 나타낸 것을 말하며, 특히 밀교에서 중요시되는 수행 도구의 하나이다.
만다라는 중심점으로부터 사방으로 뻗어나오는 정사각형과 원으로 특징지을 수 있는데, 칼 융은 만다라가 자기(self)와 전체성에 대한 원형적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그에 의해 만다라는 심리분석에 이용되기도 했다.
만다라의 종류에는 진언 밀교의 기본 가르침 및 지혜를 그림으로 나타낸 금강계만다라, 부처의 마음을 태아를 키우는 모태에 비유하여 자비의 세계를 그린 태장계만다라, 이 둘을 함께 이르는 양부(兩部 또는 양계)만다라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만다라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만다라타투 정말 다양한 도안이 많이 있어요. 특히 타투로 그려낸 작품들도 많이 있지만 저는 도안에 특히 눈이 가더라구요. 반복성과 디테일이 정말 멋지게 느껴져요. 그래서 타투를 찾아보면서 만다라타투라는거에 딱 눈에 띄이니까 그뒤로 계속 만다라타투만 보이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외국 사이트에서 도안들도 많이 찾아봤어요. 요즘 또 제가 몸만드는거에 관심이 많다보니까 역시 멋진 분들이 많더라구요. 특히 어깨부터 등까지 쫙 근육이 있는 뒷모습 사진을 봤는데 자극이 팍팍 되면서 운동을 더 열심히 하고 싶어졌어요. 빨리 상황이 종료되면 피티도 하면서 더 열심히 운동을 해봐야겠어요.
그렇게 좋아하는 것들에 푹 빠져서 시간을 보냈어요. 그리고 타투 예약일에 맞춰서 타투를 받고 왔는데, 처음 타투샵에 갔는데 평소에 제가 생각했던 이미지와는 샵이 많이 다르더라구요ㅋ.ㅋ 정말 밝고 카페같은 분위기였어요. 왠지 지하에 어두컴컴한 그런 공간을 상상했는데 역시 직접 경험하지 않으면 모르는 것들이 많네요! 저는 예약한 날짜에 상담부터 시작해서 도안을 짜고 그리고 바로 작업까지 다 받고 왔어요. 도안을 새로운 패턴을 잡느라고 타투이스트님께서 고생을 해주셨어요. 제가 워낙에 이런거에 집착하는게 조금 있는데 타투이스트님이 정말 저의 의견을 다 담아서 저만의 독특한 만다라타투를 완성해주셨어요. 정말 마음에 드는 타투를 받게 되어서 다 마치고 나올때 꼭 또 하러 오겠다고 진심을 담아 감사의 마음을 전했네요ㅋ.ㅋ
이번에 만다라타투를 받고 나서 타투에 대한 생각이 참 많이 바꼈어요. 우선 타투가 정말 이렇게 다양하고 매려적인 것이란 걸 알게 됐구요. 또 타투에 대해서 진지하게 알지 못한 상태에서 타투가 나쁘네 좋네 말하는 것은 참 맞지 않는 거란걸 알게 됐어요. 타투는 제가 생각했을 때 다른 사람에게 특별히 피해를 주는 것 같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만족 의 의미로 타투에 접근하고 또 각자의 취향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등에 타투를 받아서 사실 밖에서 거의 보일일이 없거든요. 이번 여름에는 따로 놀러갈 계획이 없기 때문에 패스를 하고, 다음 2022년 여름에는 물놀이에 가서 처음으로 받은 만다라타투를 맘껏 뽐내고 싶네요ㅋ.ㅋ 홈트를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관심사들이 생겼어요. 앞으로 더 건강한 나를 위해서 노력하고, 새로운 도전도 해보고 싶네요!
더운 여름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랄게요. 땀도 많이 흘리고 날이 너무 더워서 기운도 떨어지니까 이럴 때 일수록 더 건강식으로 잘 챙겨 드세요! 그리고 물도 항상 많이 마시면서 이번 여름 건강하게 보내보자구요ㅋ.ㅋ 모두 멋진 타투 받으시고 다음에 또 타투를 받게 되면 후기를 적으로 와보겠습니다!
'소개 &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꽃타투 생일 선물로 겟! (0) | 2021.07.27 |
---|---|
컬러타투 스티커 말고 진짜! (0) | 2021.07.23 |
발목타투 결혼1주년을 기념하며 (0) | 2021.07.19 |
흉터커버업 작업으로 고민 해결! (0) | 2021.07.17 |
발목타투 실력을 원한다면 TM (0) | 2021.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