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으로 타투를 후기를 적어보려고 왔습니다. 타투는 이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한 10년 전과만 비교를 해서 생각을 해봐도, 정말 이제는 쉽게 주변에서 타투를 찾아볼 수가 있어요. 타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정말 많아졌지만, 타투에 대한 얘기가 티비나 여러 방송에서 자주 나오기도 하고, 또 연예인들의 일상 사진에서도 타투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타투에 대한 관심도나 생각이 많은 변화를 갖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이 변화를 확실히 보고, 느끼며 체감할 수 있구요.
저의 후기를 보고 계시는 분들 중에서도, 이미 타투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구요. 그리고 새로 타투를 해볼까 하는 마음에 찾아보면서 보고 계시는 분도 계실 것 같아요. 저도 얼마전에 호랑이타투를 하려고 찾아보면서, 다른 분들이 쓴 후기와 사진들을 되게 많이 찾아보고 했거든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처음 한 타투였지만, 굉장히 높은 완성도로 제대로 받을 수가 있었던 것 같아요.
타투를 찾는 사람도 많아지고, 타투를 받은 사람이 많아지고 하니까, 이제는 몇번의 검색만으로도 타투 샵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여러곳을 가보고, 가장 좋은 곳으로 추천을 해주시는 분들도 많으셨고, 또 타투를 하러 가서 그 과정을 세세하게 다 적어서 소개를 해주신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후기들, 정보들을 위주로 많이 찾아봤고, 또 거기서 많은 팁과 도움을 얻을 수가 있었어요. 그 중에서도 어디서 타투를 할 것인지,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추천을 받는 곳이기도 하고, 또 저의 마음에도 딱 들던 곳을 찾아서 정할 수가 있었어요.
많은 추천과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은 바로 홍대에 있는 TM타투였어요. TM타투라는 곳은 제가 갔던 홍대점도 있지만, 강서점, 건대점, 인천점 이렇게 다른 지역에도 지점이 있더라구요. 우선 타투샵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곳이였고, 또 그만큼 많은 작업들이 이뤄진 곳이더라구요. 저는 이미 타루를 경험하신 분들, 타투를 많이 가지고 있는 분들이 쓰신 후기들, 사진을 참고해서 TM타투로 결정을 했는데요. 확실히 사람들이 계속해서 언급하고 찾아가는 곳은 이유가 분명히 있더라구요. 타투를 하러 가기 전에는 TM타투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존에 진행이 되었던 작업들에 대해서 미리 사진으로 다 살펴보고 갔어요. 그 중에서도 제가 선택한 호랑이타투도 작업이 정말 많이 이뤄졌더라구요. 확실히 비슷한 작업에 대한 경험이 풍부히 있는 곳으로 가는게 가장 안심이 되는 선택이더라구요.
TM타투를 가기 전에, 타투 사진들을 찾아보고 하면서 호랑이타투에 대한 다양한 스타일을 알게 됐어요. 저는 호랑이타투를 굉장히 사실적으로 해서 표현하는 작업으로 생각을 하고 있었고, 딱 그런 이미지로만 머리에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근데 TM타투에서 작품 사진들을 보면서 확실히 정말 다양한 스타일을 볼 수가 있었어요. 호랑이를 주제로 해서 정말 이렇게 다양하게 표현할 수가 있다는게 신기하더라구요. 매력적인 작업들이 정말 많았고, 남자들에게만 인기가 많은게 아니라 여자분들도 충분히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겠다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양한 크기, 다양한 스타일의 작업들이 정말 인상적이였어요.
많은 사람들이 타투를 할 수 있는게, 이렇게 다양한 스타일의 타투가 있기 때문인 것 같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호랑이타투를 받으면서, 정말 타투를 새로이 알게 됐고, 역시 많은 사람들이 서로 다른 취향을 가지고 있지만, 타투로 이러한 각각의 개서을 잘 살릴 수 있다는걸 다시 생각하게 됐어요. 저 또한 TM타투를 알게 되고,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었던 것이, 생각을 했었던 호랑이타투 도안보다 조금 더 개성을 담아서 타투를 할 수가 있었어요. 타투에 대해서 넓은 시야를 갖게 됐고, 그러면서 내 작업에 대해서도 조금 더 멋지게 받아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TM타투로 호랑이타투를 미리 예약을 하고 타투를 하러 갔어요. 홍대 경의선숲길 앞에서 딱 보이는 곳이였어요. 정말 간판도 크고, 환하게 빛이 나오는 창이였고, 멀리서도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홍대를 자주 가는 편이 아닌데 오랜만에 홍대를 가본거거든요. 근데 역시 타투하면 홍대라고 하는데, 그리고 또 제가 타투를 받으러 가는 길이였기도 해서 그랬는지, 정말 길에서, 커피를 사러 들어가서도, 타투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날은 특히나 더 많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그렇게 타투를 또 한참 생각하면서, 샵으로 갔어요.
제가 처음 TM타투 샵에 딱 들어갔을 때 굉장히 넓은 내부에 놀랐어요. 타투를 하는 곳을 처음 가보건데, 생각했던 것보다 굉장히 깔끔한 내부더라구요. 실내 자체가 되게 잘 되어있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굉장히 좋았어요. 확실히 타투라는게 이제 젊은 사람들부터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접하게 되니, 이렇게 분위기도 편안한게 좋은 것 같아요. 혼자서 타투를 하러 가더라도, 그리고 처음 타투를 하러 가는거라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는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호랑이타투를 받으러 딱 TM타투에 갔을때, 오히려 들어가보기 직전까지는 여러 걱정도 있었는데, 막상 자리를 안내받고 앉아서 대화를 하고 하니, 그냥 편하더라구요. 부담없이 갈 수 있는 샵이라는것도 좋은 점 같아요.
그렇게 타투 상담을 시작했어요. 호랑이타투에 대한 다양학 이미지들과 그리고 TM타투에서 진행되었던 작품 사진들을 쭉 보여주셨거든요. 그러면서 더욱 넓은 선택지에서 생각을 해볼 수가 있었어요. 무엇보다 타투를 할때 도안을 정하는데, 이 도안을 정하는 과정에서 그 받는 사람의 니즈와 그리고 들어갈 위치의 특징 등을 다 반영해서 도안을 잡아주시더라구요. 도안은 원래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 등으로 해서 그대로 할 수도 있구요. 아니면 아예 새롭게 만들거나, 디자인을 새로 잡아서 할 수도 있어요. 저는 기존의 호랑이의 사진에다가 배경이랑 조금의 디자인을 변경을 하고, 도안을 만들어서 진행을 했거든요. 이런 것들은 다 타투이스트님이 해주셨는데 확실히 도안 작업도 능숙하게 하시더라구요.
타투를 많은 사람들이 하는 만큼, 도안이나 스타일 자체가 굉장히 다양하게 나오는 것 같아요. 사람마다 좋아하는것이 다르고, 또 추구하는 분위기가 있잖아요. 그런 부분이 각각 반영이 되니, 내 타투는 진짜 내 스타일의 타투로 하는게 최고의 타투가 되는거더라구요. 저도 정말 실력이 좋은 타투이스트님, 제가 바라는 것에 대해 이해를 정확하게 하고, 그걸 도안에 반영해서 만들어주시는 타투이스트님을 만나서, 정말 마음에 들게 타투를 받았어요. 정말 내 스타일이 그대로 묻어있는 호랑이타투가 완성이 됐어요.
호랑이타투는 크기가 큰 작업도 많이 있고, 또 되게 작게 들어간 타투도 있어요. 저는 손바닥보다 큰 사이즈로 했고, 대신 엄청 큰 크기는 아니였거든요. 그래서 당일에 바로 상담부터 작업까지 다 마무리를 짓고 올 수 있었어요. 등판이나 긴팔, 허벅지, 이렇게 크게 타투가 들어가는 경우에는 몇회로 나누어서 진행이 되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당일에 마치고 와서, 확실히 더 뭔가 개운한 느낌이 있더라구요. 원래 딱 마음을 먹으면, 그날 완성까지 찍고 싶어하는 성격이라서, 이날 다 마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호랑이타투 받고 온 후기를 이렇게 적어봤는데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래볼게요. 타투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링크를 올려둘테니 문의를 해보시면 될 것 같구요. 타투를 앞두고 계신 모든 분들, 멋진 타투 받으시길 기도할게요. 감사합니다!
'소개 &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멋진 도안의 남자가슴타투! (2) | 2022.10.06 |
---|---|
사진으로 보는 꽃타투 (0) | 2022.09.28 |
일산타투 꼭 가봐야할 곳 (0) | 2022.09.13 |
목타투 잘 받고 왔어요 :) (0) | 2022.09.05 |
서울 강서 타투잘하는 곳 / 옆구리타투 (0) | 2022.09.01 |